사무라이쇼다운5 Samurai Shodown V Special / Samurai Spirits Zero Special (NGM…

존잼게임관리자
0 1624 0

Samurai Shodown V Special / Samurai Spirits Zero Special (NGM-2720)

조작법

게임설명

1990년대 후반 국내 오락실 게임장에서는 ‘사무라이 쇼다운’이라는 격투게임이 인기였는데 위에서 추억을 생각하면서 플레이를 해보자. 당시 대전격투게임 붐이었던 시기이기도 했지만 유독 마니아층이 두터웠다. 주인공 하오마루나 겐쥬로 같은 캐릭터들은 시리즈 내내 큰 인기를 끌었다. 

일본 역사 속 실존 인물들인 만큼 각 캐릭터마다 고유 스토리도 있었고 특유의 기합소리 또한 매력적이었다. 필살기 게이지를 모아서 쓰는 초필살기 연출 장면은 그야말로 압권이었다.

 90년대 말 아케이드 기판용으로 출시된 이후 2000년대 초반 PS2판으로도 이식됐다. 후속작으로는 2010년 모바일 버전 격인 ‘사무라이 스피리츠 천하제일검객전’이 출시되기도 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는 더 이상 신작 개발 소식이 들려오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 우리는 지금 추억의 오락실 대전게임을 위에서 즐겨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